[PS1게임] 아란드라 (ALUNDRA) 한글패치 플레이샷

2024. 6. 25. 23:59각종 게임 플레이

728x90
반응형

무려 25년 전 게임인 아란드라를 플레이해봤습니다

두기님이 한글패치를 만들어주셔서 편하게 한글로 즐길 수 있게 됐네요

처음에는 갈매기 소리로 시작합니다

배 그래픽이 아주 멋집니다

 
 

선원에게 말을 걸었더니 굉장히 까칠하게 나오네요ㅋㅋㅋ

츤데레같아서 오히려 좋습니다

 
 

이 배에서 유일한 여자 캐릭터에게 말을 걸어봤습니다

 
 

까칠한 선원들

이게 바로 뱃사람이다 라는 느낌

감성적인 F 성격의 선원도 있네요

 
 

주인공 아란드라는 계속 같은 꿈을 꾸고 있습니다

아란드라와 같은 또래로 보이는 남자에게 말 걸었더니 애인인 신디를 만나러 가는 중이라고 하네요

아란드라는 계속 반복되는 꿈에 의해 배를 탄 것이었습니다

아란드라의 객실

옆방으로 놀러갔더니 선원들이 술 마시고 있었네요

근데 벽에 금이 가 있다는 정보를 얻었습니다

가만 보니 오른쪽 벽에 뭔가 금이 가 있군요

상자를 다 치우고 차지 공격으로 벽을 쳐봤지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이제 자는게 좋겠다고 하는 여주인공

게임 진행을 위해서 주인공이 잠에 들어야 된다고 알려주고 있네요

 

다들 자라고 그러네요ㅋㅋㅋ

자기 방에서 잠을 청하는 아란드라

(그나저나 꼬맹이 객실이 엄청나게 넓네요)

(저 정도면 일등석인 듯)

꿈을 꾸는 아란드라

현자의 등장

그리고 한 마을을 보여줍니다

이노아의 숲 북쪽으로 가라고 하는 현자 라아

마왕(?) 멜자스가 현자의 외침에 태클을 겁니다

갑자기 요동치는 배의 진동에 깨어난 주인공 아란드라

(실제 게임 화면이 막 흔들려서 주인공을 조종하는게 어려워집니다)

(게임 디테일 오오~~)

문이 열리지 않는다면?

아까 선원이 얘기했던 금 간 벽으로 들어갔습니다


옆 방으로 나온 아란드라

이제 문을 열고 밖으로 나갈 차례

이 정도의 폭풍으로는 클락호는 꿈쩍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모든게 박살나버린 클락호

해변으로 떠내려온 아란드라를 발견한 아저씨

주인공을 구해온 아저씨는 마을에서 무기를 만드는 사람입니다

(이거 완전 젤다꿈섬+젤다이상한모자 스토리?)

집에 있는 파란색 일기장은 세이브 포인트입니다

무기 만드는 아저씨 옆 상자는 아직 열 수 없습니다

(아마 무기가 아닐까 싶네요)

자신을 구해준 아저씨에게 감사하다는 인사 한 마디 안 하고 밖으로 나온 아란드라

나오자마자 어떤 여자가 갑자기 꿈에 인도된 자 당신을 기다리고 있었다고 합니다

주인공 아란드라는 그렇게 이름도 모르는 마을의 운명을 짊어진 호구가 되었습니다

이런 시빌

오딘 라이트, RG280V에도 한글패치 돌려봤는데 RG280V가 좀 더 느낌이 있네요

아란드라 한글패치 및 바이오스 + 패치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https://blog.naver.com/1000717/223253268935

 

[강좌] 안드로이드 레트로아크에서 PS1 아란드라 한글패치 및 한글 나오게 하는 방법 (아룬드라

(아룬드라 라고 하는게 맞는 것 같은데) 아란드라 라고 불리고 있는 PS1 게임 아란드라! 저는 이 게임을 ...

blog.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