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리뷰] 미유미니 플러스 두번째 구입 후기

2024. 7. 2. 03:33미유미니 플러스 강좌

728x90
반응형

주문한지 10일만에 도착한 또 하나의 미유미니플러스

3만1천원인가 주고 샀는데

제가 원하는 그레이 색상은 무조건 SD카드 포함이라 비싸게 샀습니다

SD카드 없이 본체만 사면 2만6천원 정도인데ㅠㅠ

처음부터 그레이 색상을 사려고 했는데

2달 전에는 그레이 색상만 할인을 안 해서 화이트를 샀었거든요

그런데 이번에 드디어 그레이가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어서 구입한겁니다

근데 막상 그레이 받아보니 생각보다 안 예쁜

그레 이 색이...

미묘하게 노란 빛을 띌 줄 알았는데 검은콩 두유 색상입니다ㅋㅋ

부팅 화면 연세두유로 설정ㅋㅋㅋ

(화이트에서 그냥 만족했어야했어)

그래도 아쉽다 별로다 그런 느낌까지는 아니고 충분히 예쁘긴 예쁩니다ㅋㅋ

뒷모습 깔끔

어디 하나 까진 곳 없이 깨끗하네요

 

기분 탓인지 화이트보다 더 마감이 깔끔한 듯 합니다

이렇게 두고 보니까 화이트가 더 이쁘긴 하네요

그레이도 옛날 애플2 컴퓨터 색깔 느낌나서 레트로하니 좋습니다

사고 싶지 않았던 64기가 짭SD카드

SD카드를 집어넣었는데 응?

하단에 걸리는거 없이 깔끔하게 들어간다?

미미플 화이트는 SD카드를 넣으면 저렇게 살짝 튀어나오거든요

근데 미미플 그레이는 SD카드가 거의 튀어나오지 않았습니다

(SD카드 넣는 느낌도 많이 다르네요)

눈으로 보기에는 살짝 튀어나온 듯 하지만

지문으로 만져보면 튀어나왔다는 느낌이 없습니다

OS 설치는 따로 하지 않았고

미미플 화이트의 메모리카드 내용물을 모두 미미플 그레이 메모리카드에 그대로 복붙했습니다

니들은 이제 형제다

태어난 날은 달라도 팔려나가는 날은 똑같

 
 

한글로 설정 후 미미플에 어울리는 게임들을 돌려봤습니다

 
 

포케미니 피카츄 게임, 게임보이컬러 미스터 드릴러

 
 
 

킹오파 게임도 4대3 비율 스크린의 미미플에 잘 어울리지요

체리마스터도 딱입니다

 
 

철권3와 동급생2

 
 

동급생 시리즈는 한 번도 안 해봤는데 므흣하네요ㅋㅋ

TIP

가끔 느리게 돌아가는 게임이 있는데

빠른 메뉴 - 뒤로 감기 들어가서

뒤로 감기 프레임을 2 이상으로 바꾸거나 뒤로 감기 기능을 아예 끄면

느리게 돌아가던 게임이 꽤 잘 돌아가게 됩니다

(그래도 여전히 느리면 그냥 미미플 성능 때문에 그런거)

CPU clock 같은거 조절해봐도 유의미한 성능 상승은 없더군요

(뒤로 감기 끄기 팁은 다른 저성능 게임기에서도 효과가 있습니다ㅋ)

 
 

PSP 슈로대AP도 잘

안 돌아갑니다 (게임이 불가능한 수준)

 
 

마리오64도 시원하게 잘 됩니다

전혀 버벅이지 않고 잘 돌아가네요ㅋㅋ

미미플이 2대가 생겼으니 넷플레이도 시도해봤습니다

한쪽의 반응이 살짝 느린게 아쉽네요 (이건 와이파이 속도에 따라 다를 듯)

이제 저도 미미플 초보자에서 살짝 벗어났네요ㅋㅋ 이제 미미플 중수 정도는 되는 듯

충전은 역시나 노트9 정품 고속충전기로 과감히 충전!

(어디선가 욕이 들려오네요)

저 충전기로 RG351P 2년간 충전

RG280V 3년간 충전

RG300X 2년9개월간 충전

RG351V 2달간 충전

오딘 라이트 1년8개월간 충전

 

미미플 화이트도 2달동안 고속충전기 충전했지만 아무 이상 없었습니다

총 6개의 에뮬게임기를 2달~3년간 저 충전기로 충전해왔는데 다 멀쩡하네요ㅋㅋ

하지만 많은 고수분들이 강력하게 추천하는 5V2A만 지원하는 충전기 쓰시는걸 권합니다

(특히 충전기 꽂아놓고 자리 오래 비우지 마세요)

충전기 꽂아놓고 잠들면


 
 
 
 
 
 

아이폰 꼴 날 수 있음

이 외 자세한 미유미니플러스 리뷰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1000717/223425346971

 

[게임기리뷰] 미유미니 플러스 구입 후기 + 간단 세팅 후기

4월 18일, 미유미니 플러스를 3만5천원에 구입했다는 글을 봤다 다른 저가형 게임기는 디자인이 너무 별로...

blog.naver.com

 

미유미니 플러스 관련 각종 강좌글은

아래 링크에 다 모아놨습니다

https://blog.naver.com/PostList.naver?blogId=1000717&from=postList&categoryNo=107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