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7. 16. 23:53ㆍHD 텍스처 작업 과정
PSP 마장기신 원본 타이틀 화면
한글 로고 텍스처 넣은 타이틀 화면
한글 로고보다는 한자 로고가 더 멋지다는게 함정ㅠㅠ
게임 이름이 마장신기였다면 좀 더 멋지게 만들 수 있었겠지만
끝 글자가 '신'이라서 뭔가 어정쩡한 디자인이 됐네요
원본 인게임 화면
캐릭터 이미지가 너무 흐릿합니다
캐릭터 HD텍스처 및 대사 한글화
대충 한글 잘 들어가는지 테스트 해봤는데 너무 대충 때려넣어서 글자가 찌그러졌습니다 (대사 텍스처만 8천개가 넘어서 대사 한글화 작업 계획은 없습니다)
무엇보다 제가 일본어를 전혀 몰라서 구글번역기 돌려야되는데 그러면 저렇게 뜬금없이 으르렁이라는 번역 결과가 나옵니다 (파파고로 돌려야 할 듯)
왼쪽은 원본 캐릭터 이미지, 오른쪽은 AI 프로그램으로 돌린 고화질 캐릭터 이미지
(요즘 AI 프로그램 성능 좋네요)
이니셜D 원본 타이틀 화면
이니셜D 로고 한글화 작업
한글화 로고 넣은 타이틀 화면
타 카페의 네오지오님이 만들어주신 한글 패치를 넣었더니
세가 로고 화면이 저렇게 나오네요
그래서 깔끔하게 정리해줬습니다
(하는김에 세가 로고도 HD텍스처로 적용)
로딩 화면에도 한글 로고가 예쁘게 들어갔습니다
밑에 카페 주소는 이니셜D 한글텍스처 만든 카페 주소라서 그대로 뒀습니다
오른쪽 하단 미터기에도 한글 로고 넣어줬습니다
슈퍼로봇대전Z 파계편 로고 한글화 + 메뉴 글자 HD작업
슈로대Z 파계편 로고 작업이 진짜 힘든 이유는 저 Z자 때문인데요
저 Z자 안에는 불이 움직이는 효과가 들어갑니다
텍스처가 이런 식으로 들어가는데 왼쪽의 Z 부분이 움직이는 불 효과를 담당하구요. 그 밑에 노란색 네모칸은 불 효과를 움직이게 하는 코드같은 역할을 합니다. 저 코드와의 거리도 미묘하게 잘 맞춰야 되고 Z자 크기나 모양도 딱 맞춰줘야 비로소 로고가 잘 적용됩니다.
슈로대 20주년 기념 로고
기존 고화질 텍스처 받아놓은거에서 미묘하게 다듬었습니다
한글 부분 HD텍스처화 작업해서 테스트해봤는데 글자가 삐뚤빼뚤하게 나오네요
일단 포기ㅠㅠ 정해진 공간에 딱 맞게 글자를 넣어야 제대로 나오나봅니다
문제는 글자 텍스처만 40개가 넘어서 다 HD 작업하기가 힘들 듯 싶습니다
이걸 40개를 만들어야 됨 (실제로는 더 많을수도 있음)
(아~ 근데 하루 정도만 노가다하면 작업 가능할 것 같기도...)
역시 대충 작업했더니 글자 위치가 안 맞아서 엉망으로 나오네요
3DS 루이지 맨션 다크문 타이틀 HD텍스처 작업
\루이지 맨션 다크문은 비샤스 카페의 카페장님이 전부 HD 텍스처 작업해주셔서
그걸로 사용 중입니다 (제가 만든 타이틀 화면은 폐기ㅠㅠ)
철권6 타이틀 화면 로고 HD로 바꿔주려고 했는데 철권5,6은 타이틀 화면 텍스처가 굉장히 특이한 방식으로 들어가는거라 교체가 불가능했습니다 (아마 미국형님들이 만든 텍스처에도 타이틀 화면 로고 HD 텍스처는 없을거에요)
구글링해서 구한 4K급 철권6 로고인데 이걸 넣을 수 없다는게 한탄스럽네요ㅠㅠ
철권6 타이틀 로고의 텍스처가 수많은 빨간 모형으로 다닥다닥 레고처럼 붙어있는 방식으로 만들어진거라서 그걸 하나하나 떼어내서 작업하는건 불가능 수준이라서 미국 형님들도 결국 못 만든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걸 하나로 뭉친 파일도 있지만 다시 풀어내는게 어려움)
아쉬운대로 메뉴 화면 뒷 배경에 4K급 로고를 넣어주었습니다
PSP 철권은 항상 한글이 흐릿하게 나와서 아쉬운데 한글 부분 HD로 작업해봤습니다 (일부분만 작업했는데 HD텍스처로 3초 정도 나오다가 스스로 사라지네요)
철권6 한글화 작업하신 분이 분명히 한글 원본 파일 갖고 계실텐데 해상도 4배로 키워서 배포해주시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는 PS2 게임 전차로GO! 파이널 로고를 작업해봤습니다
위 로고가 오리지널 로고입니다
이렇게 한글로 초고화질 로고를 만들었습니다
디자인 작업 과정
타이틀 제목이 너무 고화질이다보니 배경이 더 흐리게 보이네요ㅋㅋ
이 게임 일본어 메뉴 부분만 바꿔보려고 했는데 그래픽적 문제가 있더라구요ㅠㅠ 무엇보다 메뉴 부분까지 크리스탈타일(한글화 프로그램)로 돌려야 바뀌는 구조라서 제 능력 밖이네요
이번 글은 여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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