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미유미니플러스 GBA 게임 강제세이브 파일 복사 및 붙여넣고 구동해보기 테스트

2024. 6. 11. 03:21미유미니 플러스 강좌

728x90
반응형
 

미유미니플러스에서 mGBA 코어로 플레이한 세이브 파일을

spSP 코어, VBA-M 코어, Beetle GBA 코어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지 테스트해봤습니다

강제세이브 파일들은 Saves - CurrentProfile - states 폴더에 있습니다

 

저기서 gpSP, mGBA 등의 GBA 게임 강제세이브 파일들을 메모장으로 열어봤습니다

왼쪽이 mGBA 코어의 강제세이브 파일

오른쪽이 gpSP 코어의 강제세이브 파일

대충 봐도 구조가 많이 달라보입니다

mGBA 코어의 강제세이브 파일과 gpSP 코어의 강제세이브 파일을 서로 교환해봤습니다

 

그리고 gpSP 코어로 포켓몬 파이어레드를 켠 후

mGBA 코어의 강제세이브 파일을 불러오기 했더니

안 먹힙니다 (그냥 아무 일도 안 일어남)

이 외에도 mGBA 세이브 파일을 VBA-M이나 Beetle GBA에서도 불러와봤지만 다 안 먹혔습니다

결론. 강제세이브 파일은 다른 코어끼리 호환이 안 된다

(혹은 호환이 안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미유미니플러스의 mGBA 강제세이브 파일을

오딘 라이트의 레트로아크에서 불러오기 해봤더니

미유미니에서 주인공 이름을 MIYOOMN이라고 저장하고

오딘 라이트에서 같은 mGBA 코어로 불러오니까 정상적으로 불러와졌습니다

다만 역시나 gpSP 코어나 VBA-M, Beetle GBA 코어 등에서는 불러와지지 않았습니다

기계가 달라도 같은 코어의 강제세이브 파일은 호환이 되는데

기계가 같아도 다른 코어의 강제세이브 파일은 호환이 안 된다는 사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