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1게임] 펩시맨 (Pepsiman) 한글패치판 플레이샷 1부

2024. 6. 26. 23:38각종 게임 플레이

728x90
반응형

펩시맨 한글패치를 제작해주신 한마루님, 아루미님, 하루님, 이칠공님께 감사드립니다!

1999년, 미국 펩시코는 펩시 콜라 광고를 위해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을 제작했습니다

게임 이름은 펩시맨

펩시 광고를 위해 만든 게임이라 볼륨이 굉장히 적은데 이게 의외로 대박 히트를 쳤습니다

원래 일본어 자막에 영어 음성이 나오는 게임인데

이번에 한마루님과 아루미님, 하루님 등이 한글패치를 해주셨습니다

(그저 감사할 뿐입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펩시 광고 동영상으로 시작합니다

굉장히 뚱뚱한 한 남자가 펩시를 들이키는 모습

근데 마시는 순간 어디선가 펩시맨~~ 이라는 소리가 들려옵니다

응???

다시 들이키려고하자 ...맨~ 소리가 들립니다

응???

이 캔 안에서 나는 소리인가?

펩시맨의 등장!

펩시맨 로고 밑에 한글로 펩시맨

(한글패치의 디테일)

이왕이면 로고 전체가 한글이면 좋을 것 같아서 제가 직접 로고 작업을 했습니다

최대한 비슷한 각도로 해서 오리지널 로고랑 느낌 비슷하게

색깔까지 비슷하게 넣었습니다

한글 로고로 변경 성공!ㅋㅋㅋ

 

이런 메뉴들도 모두 한글패치되었습니다

옛날 게임이라 옛날 펩시캔 디자인이 나오네요

펩시캔 이미지를 제로펩시캔으로 바꿔봤습니다

제로펩시로 바꾸니까 요즘 게임 느낌 나네요ㅎㅎㅎ

옵션에 들어가면 음료수컵 이미지가 나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또 펩시 광고 영상이 시작됩니다

냉장고에 한가득 있는 펩시캔

(참고로 우리 집 냉장고에도 제로펩시 8캔 정도 들어있습니다ㅋㅋ)

간식과 펩시를 한가득 안고 있는 미국 할저씨가

어디, 시작해보실까! 라고 외치며 광고가 끝이 납니다

아마도 펩시를 마시며 게임을 즐기면 더 재미있을거라고

미국 펩시코가 강요하는 듯 하네요ㅋㅋㅋ

멀리 보이는 트럭으로 달려가는 펩시맨의 뒷모습

펩시 트럭 운전수가 펩시맨을 반깁니다

마침 잘 나타났다고 하는거 보니 운전수가 부른건 아닌가보군요

펩시 트럭 운전수의 사연은 대략 이렇습니다

이 상황을 펩시맨이 어떻게 도와줄 수 있을까요

자판기에 펩시가 없으니 채워넣어야할텐데 펩시맨이 어떻게 채워넣을지 궁금해집니다

열심히 달리기 시작하는 펩시맨

드디어 게임 시작!

펩시맨을 보고도 속도를 줄이지 않고 달려오는 무개념 차량을 피하는 펩시맨

도로에 펩시 캔들이 보입니다

저걸 주워서 자판기에 갖다 넣어야 되는 게임인 것입니다

펩시캔을 제로펩시캔으로 바꿔줬더니 너무 합성한 것처럼 나오네요ㅋㅋㅋ

이미지 화질을 낮춰서 게임이랑 어울리게 재작업해야겠습니다

일단 오리지널 펩시캔으로 엔딩 도전하기로 했습니다

 

불법 유턴하는 자동차를 점프로 뛰어넘는 펩시맨

저 앞에 쓰레기차가 보이네요

쓰레기차에서 떨어진 바나나껍질을 밟고 넘어진 펩시맨

펩시맨은 길에 떨어진(?) 펩시 캔들을 주워가며 앞으로 전진합니다

빨래를 널고 있는 아주머니 등장

실수로 아주머니와 부딪혀버린 펩시맨

저 멀리 펩시 대형 트럭이 지나갑니다

참고로 저 트럭은 아마도 펩시캔이 아닌 펩시 시럽을 실고 다니는 트럭같습니다

달리는 길에 주택이 앞을 가로막고 있네요

주택 안으로 들어가서 계속 달리는 펩시맨

펩시맨은 3D인데 그 외 캐릭터들은 2D 픽셀 캐릭터군요ㅋㅋㅋ

주택을 벗어나자 창고가 나옵니다

창고에서 쓰레기통을 뒤집어쓰고 나온 펩시맨

쓰레기통을 뒤집어쓰면 조작이 반대로 됩니다

왼쪽으로 조작하면 오른쪽으로 가고 오른쪽으로 조작하면 왼쪽으로 가는거죠

조작 실수하면 공사 중인 구멍에 빠지거나 포크레인에 부딪힐 수 있습니다

또 주택에 처들어간 펩시맨

벽이랑 부딪히면 벽이 부서집니다

또 창고에서 쓰레기통을 뒤집어쓰고 나온 펩시맨

아슬아슬하게 포크레인 사이를 지나갑니다

공사장 바리케이트에 부딪혀 넘어진 펩시맨

다시 집 안으로 침입

이번에는 빨래 너는 아주머니와 부딪히지 않았습니다

저 멀리 CHECK라고 적힌 부분에 닿으면 넘어졌을 때 저기서부터 시작합니다

앞에서 달리는 이삿짐 트럭이 쏟아내는 물건에 부딪힌 펩시맨

날아오는 수납장을 피하고

달려드는 자동차를 뛰어넘고

트럭 아래로 슬라이딩하며 지나가고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펩시 자판기에 도착했습니다

그런데 자판기 앞에 모여들어 폭동 직전이라는 사람들은 대체 어디에?ㅋㅋㅋㅋ

뜬금없이 자판기에서 펩시캔을 꺼내는 펩시맨

그리고 마십니다

클리어!

(근데 자판기에 펩시 캔 채워넣는거 아니었음?)

스샷 찍는다고 대충 플레이한 것 같은데 100개 중에 90개나 줍줍했네요

게임이 총 4스테이지라고 합니다

조만간 엔딩까지 보고 글 내용 보충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