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2게임] 오딘 라이트로 PS2 귀무자3를 2배~3.5배 해상도로 플레이

2024. 7. 2. 00:07각종 게임 플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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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기기 = 오딘 라이트 8G

사용 에뮬레이터 = AETHERSX2 v3060

기기 설정 = 하이퍼포먼스+스마트모드팬

와이드패치 적용+치트 적용


 

오픈GL 2.5배 해상도

확실히 불 나오는 장면에서 프레임이 많이 떨어집니다

 

 

 

오픈GL 3배 해상도

대체로 60프레임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2배 해상도

가끔 62~67프레임까지 나오는 순간도 있습니다

3.5배 해상도

퍼즐 장면이나 메뉴에서는 3.5배 해상도에서도 60프레임이 나옵니다

3배 해상도

저렇게 광원 효과가 없는 곳은 60프레임 잘 나옵니다

3배 해상도

같은 장소라도 저렇게 광원 효과가 나오면 51프레임까지도 떨어집니다

2배 해상도

2배로 내리면 58~62프레임 회복

3배 해상도 보스와의 전투

광원 효과가 많이 나오는 기술 쓸 때 프레임이 떨어집니다

2배 해상도

적이 2~3마리 있으면 2배 해상도라도 53프레임까지 떨어지는데

적이 없으면 저렇게 63프레임(최고 65프레임)까지 올라갑니다

여기서부터 쭉 3배 해상도

신기하게도 풀, 나무 텍스처가 많고 광원 효과도 있는 장면인데

60프레임 잘 나오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제대로 된 광원 효과가 나오는 순간 40프레임까지 훅 떨어집니다

여기서는 적이 아무리 많이 등장해도 57~62프레임 잘 유지되었습니다

광원 효과가 없어도 광활한 풍경에서는 프레임이 살짝 떨어지네요

저 물 효과는 의외로 프레임을 별로 안 잡아먹는 것 같습니다

 

저렇게 3배 해상도로 해도 60프레임 잘 나오는 구간이 많지만

몇몇 구간에서는 40프레임대까지 훅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딘 라이트에서 귀무자3는 2배 해상도가 가장 적당할 것 같네요

2배 해상도

귀무자 3에서 가장 프레임이 많이 떨어지는 지하도입니다

이 때부터 2배 해상도로 낮췄는데 그래도 55~60프레임 왔다갔다 합니다

2배 해상도

다시 3배 해상도

위에서 물 촤라락 떨어질 때 50~55프레임까지 내려가더라구요

여기서 적들이 2~3마리씩 등장하면 45프레임까지도 떨어집니다

2배로 내려도 똑같이 프레임 떨어지네요

3배 해상도

3배 해상도

지하도 내부에서 갑자기 40프레임대까지 훅 떨어집니다

2배 해상도

2배 해상도로 내리면 56~60프레임 나옵니다

결론. 오딘 라이트에서는 2배 해상도가 딱

약간의 버벅임을 감수할 수 있다면 2.5배까지도 괜찮습니다

게임 설정 내용

그래픽 설정

오픈GL 설정 + 2배 해상도

쌍선형 필터링 = 가장 가까운 이웃

밉매핑 = 꺼짐

삼선형 필터링 = 비활성화 (유의미한 프레임 상승)

이방성 필터링 - 비활성화 (유의미한 프레임 상승)

혼합 정확도 = 기본(기본값)

텍스처 사전 로딩 = 전체(해시 캐시) (유의미한 프레임 상승)

환경 설정

선호도 제어 모드 = Disabled (유의미한 프레임 상승)

고급 설정

맨 아래에 텍스처 배리어, 지오메트리 셰이더 둘 다 강제 비활성화

(유의미한 프레임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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