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7. 2. 00:07ㆍ각종 게임 플레이
사용 기기 = 오딘 라이트 8G
사용 에뮬레이터 = AETHERSX2 v3060
기기 설정 = 하이퍼포먼스+스마트모드팬
와이드패치 적용+치트 적용
오픈GL 2.5배 해상도
확실히 불 나오는 장면에서 프레임이 많이 떨어집니다
오픈GL 3배 해상도
대체로 60프레임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2배 해상도
가끔 62~67프레임까지 나오는 순간도 있습니다
3.5배 해상도
퍼즐 장면이나 메뉴에서는 3.5배 해상도에서도 60프레임이 나옵니다
3배 해상도
저렇게 광원 효과가 없는 곳은 60프레임 잘 나옵니다
3배 해상도
같은 장소라도 저렇게 광원 효과가 나오면 51프레임까지도 떨어집니다
2배 해상도
2배로 내리면 58~62프레임 회복
3배 해상도 보스와의 전투
광원 효과가 많이 나오는 기술 쓸 때 프레임이 떨어집니다
2배 해상도
적이 2~3마리 있으면 2배 해상도라도 53프레임까지 떨어지는데
적이 없으면 저렇게 63프레임(최고 65프레임)까지 올라갑니다
여기서부터 쭉 3배 해상도
신기하게도 풀, 나무 텍스처가 많고 광원 효과도 있는 장면인데
60프레임 잘 나오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제대로 된 광원 효과가 나오는 순간 40프레임까지 훅 떨어집니다
여기서는 적이 아무리 많이 등장해도 57~62프레임 잘 유지되었습니다
광원 효과가 없어도 광활한 풍경에서는 프레임이 살짝 떨어지네요
저 물 효과는 의외로 프레임을 별로 안 잡아먹는 것 같습니다
저렇게 3배 해상도로 해도 60프레임 잘 나오는 구간이 많지만
몇몇 구간에서는 40프레임대까지 훅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딘 라이트에서 귀무자3는 2배 해상도가 가장 적당할 것 같네요
2배 해상도
귀무자 3에서 가장 프레임이 많이 떨어지는 지하도입니다
이 때부터 2배 해상도로 낮췄는데 그래도 55~60프레임 왔다갔다 합니다
2배 해상도
다시 3배 해상도
위에서 물 촤라락 떨어질 때 50~55프레임까지 내려가더라구요
여기서 적들이 2~3마리씩 등장하면 45프레임까지도 떨어집니다
2배로 내려도 똑같이 프레임 떨어지네요
3배 해상도
3배 해상도
지하도 내부에서 갑자기 40프레임대까지 훅 떨어집니다
2배 해상도
2배 해상도로 내리면 56~60프레임 나옵니다
결론. 오딘 라이트에서는 2배 해상도가 딱
약간의 버벅임을 감수할 수 있다면 2.5배까지도 괜찮습니다
게임 설정 내용
그래픽 설정
오픈GL 설정 + 2배 해상도
쌍선형 필터링 = 가장 가까운 이웃
밉매핑 = 꺼짐
삼선형 필터링 = 비활성화 (유의미한 프레임 상승)
이방성 필터링 - 비활성화 (유의미한 프레임 상승)
혼합 정확도 = 기본(기본값)
텍스처 사전 로딩 = 전체(해시 캐시) (유의미한 프레임 상승)
환경 설정
선호도 제어 모드 = Disabled (유의미한 프레임 상승)
고급 설정
맨 아래에 텍스처 배리어, 지오메트리 셰이더 둘 다 강제 비활성화
(유의미한 프레임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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