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텍스처] PSP 몬스터헌터 시리즈 4종 타이틀 화면 HD 텍스처 작업 결과물

2024. 7. 16. 23:41HD 텍스처 작업 과정

728x90
반응형

PSP 몬스터헌터는 4종류가 존재하고 4종류 모두 한글패치가 배포되었습니다 (한패 만들어주신 분들께 무한 감사드립니다) 게임 화질도 해상도 4~5배로 올리면 꽤 즐길만한 수준인데요

하지만 타이틀 화면만큼은 해상도를 아무리 올려도 화질이 좋지 않습니다 (떠돌아다니는 HD텍스처 적용해도 안 바뀜) 그래서 제가 타이틀 화면만 HD 텍스처 작업을 해봤습니다

한글패치판 오리지널 타이틀 화면

HD텍스처 적용 화면

몬헌 포터블의 경우 저 PORTABLE이라는 고화질 글자가 인터넷상에 존재하지않아서

제가 직접 새로운 스타일로 작업했습니다

한글패치판 오리지널 타이틀 화면

저 한글 부분이 좀 촌스럽게 어정쩡하게 들어가있습니다

HD텍스처 적용 화면

한글 부분을 영문 로고와 어울리게 작업했습니다

 
 
 

왼쪽이 HD텍스처 패치 전, 오른쪽이 HD텍스처 패치 후 이미지

차이가 엄청나게 많이 나죠?

한글패치판 오리지널 타이틀 화면

HD텍스처 적용 화면

배경, 로고, 스타트 버튼, 캡콤LTD 문구까지 모두 HD 작업했습니다

사실 몬스터헌터포터블3rd는 유저 HD버전이 따로 있습니다ㅋㅋ

3rd 유저 HD판 롬파일을 구할 수 있다면

굳이 일반판 HD텍스처팩 구해서 집어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이게 유저 HD판 타이틀 화면인데요

제가 만든 HD텍스처 타이틀 화면이랑 화질이 거의 똑같습니다

(제가 만든게 화질이 미묘하게 더 좋음)

한글패치판 오리지널 타이틀 화면

 

HD텍스처 적용 화면

몬스터 헌터 프리덤 2는 HD 텍스처 팩이 아직 없습니다

타이틀 화면만이라도 고화질로 바꿔주니 그나마 좋습니다ㅋㅋ

한글날 팀에서 만든 캡콤 로고

한글날 팀 로고를 없애고 캡콤 로고를 고화질로 바꿔줬습니다

몬헌3rd의 돌비 로고에 들어간 한글은 더더욱 지저분하게 들어갔더라구요

역시 몬헌2G에 넣었던 돌비 로고 그대로 넣어줬습니다

20대 때 PSP 몬헌 시리즈 UMD 여러개 사서 친구랑 멀티 플레이 많이 했는데

그래도 초반부에서 못 벗어났던 기억이 있습니다

(PSP 실기의 낮은 화질과 불편한 조작감 때문에 오래 못 즐김)

PPSSPP 에뮬이 너무 잘 만들어져서 PSP 실기로 게임할 이유가 없네요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