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텍스처] PS2 삐뽀사루 겟츄! 3 한글판 HD텍스처 작업 결과물

2024. 9. 19. 23:25HD 텍스처 작업 과정

728x90
반응형

오늘은 갑자기 PS2 삐뽀사루 겟츄 3 한글판의 HD텍스처 작업을 해봤습니다

일단 로고부터 고화질로 작업!

이번에는 로고 밑에 메뉴를

고화질로 작업!

근데 로고가 다시 원래의 저화질로 돌아가 버렸습니다

(응?)

알고보니 저 로고가 활동성 텍스처라고 해서

뒷쪽 배경이나 움직임에 따라 텍스처가 무한 생성되는 로고였던 것입니다

저렇게 21개의 로고 텍스처를 고화질로 바꿔줬지만 여전히 일부 구간에서 고화질이 풀려버립니다

(아마 끝도 없이 늘어나서 한 150개 이상 생성될 듯)

실체가 1개가 있을텐데 안드로이드와 PC 양쪽에서 텍스처를 추출해봐도 무한 생성이네요

이번에는 뮤직 샵(음반 가게)에 붙어있는 포스터를 바꿔보기로 했습니다

음반 가게 포스터로 잘 어울릴 것 같은 뉴진스 화보 사진을 텍스처에 맞게 작업했습니다

 
 

왼쪽의 사야카(미국 이름 에이미)의 포스터 대신 뉴진스의 빼빼로 포스터로 교체

 

텍스처가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까이서 확인하기

고화질 그대로 잘 적용돼서 좀 신기하네요ㅋㅋ

이번에는 Music Shop 간판을 바꿔보기로 했습니다

저렇게 레코드판 이미지도 넣고 글자에 입체감도 넣어줬습니다

교체 완료!

교체 전

교체 후

장원영도 넣어봤습니다ㅋㅋ


이번에는 안쪽의 Simian Cinema(사루 씨네마)와 Entrance(입구)를 바꿔보기로 했습니다

 

아, 근데 저 Entrance(입구) 텍스처도 무한 생성 텍스처네요ㅠㅠ

거의 80개까지 생성됩니다

그래서 미친 척하고 대부분의 Entrance(입구) 텍스처에

여러가지 색상으로 낙서를 한 후 실체를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노랑도 뜨고 보라도 뜨고 빨강도 뜨고ㅋㅋ

결론 = 모든 텍스처를 작업해야됨

고작 저 입구 간판 하나 때문에 80개가 넘는 텍스처를 작업할 수는 없으니 포기!

(물론 한방에 수천개까지 작업하는 방법도 있긴 합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저 Simian Cinema 간판은 텍스처가 1개라서 1개만 작업하면 됩니다

메뉴들도 각각 수십개씩 텍스처가 생성되네요

이 게임은 텍스처 작업하기 해로운 게임인걸로ㅠㅠ

이번에는 소심하게 바닥 타일을 교체해봤습니다

매우 선명해진 바닥 타일

(타일도 텍스처가 무한 생성 타일이 있고 1개만 생성되는 타일이 있네요)

딱 요 정도만 텍스처 작업하고 마무리하는걸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