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처] PS2 슈퍼로봇대전 OGS 2.5 타이틀 로고 텍스처 테스트 결과 (PCSX2용)

2024. 7. 16. 23:58HD 텍스처 작업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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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2 슈로대OGS에서 유일하게 텍스처 작업이 불가능했던

슈로대OG 2.5 타이틀 로고

텍스처를 뽑아내면

이렇게 4개 정도의 텍스처만 덤프됩니다

저 4개를 HD 작업해서 넣어봤자 0.1초 정도만 반짝 적용될 뿐입니다

딱 봐도 수백개 이상의 텍스처가 필요하다는 뜻이죠

그리고 수백개의 텍스처가 필요하다는건 저 로고가 일반적인 텍스처가 아니라

FMV(풀 모션 비디오) 텍스처라는 뜻이 됩니다

그래서 FMV 텍스처 덤프를 체크하여 텍스처를 뽑아내기로 했습니다

무려 2618개의 텍스처가 덤프되었습니다

저기서 불필요한 메뉴 텍스처만 골라서 삭제를 해줘야겠지요

다행이도 메뉴 텍스처에는 공통된 파일명이 있습니다

공통된 파일명으로 검색하니 1307개의 메뉴 텍스처가 나옵니다

전부 다 삭제!

드디어 2.5 로고 텍스처만 남았습니다

그 숫자는 무려 1311개!

(1309개인 줄 알았는데 2개 더 있더군요)

이제 비샤스님이 작업하신 2.5 로고 HD 텍스처를

1311개로 만들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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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1개의 HD 텍스처가 준비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저 많은 파일들의 이름을 하나하나 바꿔줘야하느냐?

그럴 필요 없습니다

 

원본 텍스처 1311개가 들어있는 폴더에 파일명추출.bat 파일을 놓고

파일명을 한방에 모두 추출하면 됩니다

순식간에 원본 텍스처 1311개의 이름이 메모장에 기록되었습니다

이번에는 BatchNamer.exe 라는 프로그램으로

HD 텍스처 1311개의 이름을 원본 텍스처 1311의 이름으로

한방에 바꿔줄겁니다

BatchNamer 프로그램을 열고

BatchNamer 프로그램 안에 HD 텍스처 1311개를 집어넣습니다

그러면 저렇게 파일 이름이 쫙 나열됩니다

이번에는 아까 원본 텍스처의 파일명을 추출한 메모장 파일을 불러옵니다

왼쪽이 HD텍스처 1311개 이름

오른쪽이 바뀔 이름인 원본 텍스처 1311개의 이름입니다

실제로 파일 이름을 바꾸시겠습니까?

저는 사실 이 방법이 과연 잘 먹힐까 의구심이 계속 들었습니다

 

파일 이름 변경 성공!

HD 텍스처 1311개의 이름이 모두 원본 텍스처의 이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파일을 모두 텍스처 폴더에 넣어서 돌려봤더니!

먹히긴 먹혔다!

근데 프레임이 급강하하면서 사운드가 드드드드드드드드

이것은 성공인가 실패인가

 

뒤늦게 HD 텍스처 파일 사이즈를 확인해봤더니 4K 사이즈!

프레임 저하의 원인은

묵직한 파일을 1분30초간 1311번 불러오면서 생긴 문제였습니다

그래서 파일 크기를 FHD 수준으로 대폭 줄여줬습니다

 

 

60프레임 깔끔하게 나옵니다

 

압축파일 다운 받아서 압축 풀어봤습니다

파일 안에는 FHD파일, HD파일, SD파일이 있습니다

텍스처 해상도냐 파일 용량이냐 결정해서 쓰시면 될 것 같네요

이상 슈로대 게임 안 즐겨본 1인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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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AETHERSX2에서는 저 텍스처가 안 먹힙니다

AETHERSX2에서는 덤프되는 텍스처 파일이 PCSX2랑 좀 다릅니다

PCSX2용

1bdc9dbf37d10cfc-4443b377e4a16f0f-00002693

AETHERSX2용

f7eec1ca-00406681 또는 a681a880-4443b377e4a16f0f-00006693

PSP 텍스처나 PS2 텍스처가 좀 짜증나는게

기종마다 에뮬버전마다 텍스처 이름이 바뀌면서 적용이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안 되는건 그냥 깔끔하게 포기하는게 정신적으로 좋습니다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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