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텍스처] PSP 토이 스토리 3 HD텍스처 작업 결과물

2024. 7. 17. 00:10HD 텍스처 작업 과정

728x90
반응형

제가 좋아하는 PSP 게임 베스트 5에 들어가는 토이 스토리 3

다른 사람들에게는 인기가 없는 게임이다보니 당연히 HD텍스처도 없습니다

사실 HD텍스처가 딱히 필요없는 깔끔한 그래픽의 게임이지만 타이틀 화면이나 배경 이미지가 유독 화질이 안 좋아서 아쉬웠는데 결국 목 마른 놈이 우물 판다고 제가 직접 텍스처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오리지널 타이틀 화면

로고가 흐릿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고화질 로고 작업

벡터 파일이기 때문에 1천배로 늘려도 고화질을 유지합니다

텍스처 적용한 타이틀 화면

로고가 기깔나게 선명합니다

벽에 있는 그림까지 HD텍스처 적용했습니다

 화질 비교

 

오리지널 아소보 스튜디오 로고 화면

고화질 로고 작업

텍스처 적용한 아소보 스튜디오 로고 화면

이 로고는 제가 직접 작업한건데 오리지널이랑 거의 똑같이 잘 만든 것 같습니다ㅋㅋ

 
 

화질 비교

오리지널 디즈니 인터렉티브 스튜디오 로고 화면

텍스처 적용한 디즈니 인터렉티브 스튜디오 로고 화면

 
 

화질 비교

 

오리지널 픽사 스튜디오 로고 화면

텍스처 적용한 픽사 스튜디오 로고 화면

 

텍스처 적용한 픽사 스튜디오 로고 2 화면

오리지널 구름

구름이 토이 스토리와는 좀 안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토이 스토리에 나오는 구름 텍스터 적용

만화에 나오는 그림 느낌나서 좋습니다

실제 토이 스토리 애니메이션의 벽지에 쓰였던 구름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왼쪽 아래에 통통 튀는 공 (오리지널)

깔끔한 공으로 텍스처 교체

(PC판 PPSSPP에서는 자연스럽게 통통 튀는데 오딘 라이트에서는 버벅입니다)

 
 

화질 비교​

==========================

원래 타이틀 텍스처까지만 작업하려고 했는데

크레파스 낙서(?) 그림들 화질이 너무 안 좋아서 교체해봤습니다

위 사진은 오리지널 화면

요게 텍스처 적용한건데 이렇게 보면 크게 달라진게 없어보이죠?

 
 

요렇게 보면 선명함이 다르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왼쪽이 오리지널 텍스처, 오른쪽이 보정된 텍스처

오리지널 화면

텍스처 적용한 화면

오리지널 화면

텍스처 교체 화면

 

더 욕심이 생겨서 인게임 내 액자 사진도 일부 바꿔보기로 했습니다

원래는 저렇게 작은 액자 안에 앤디의 어릴 적 사진이 흐릿하게 들어가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여자 아이돌인 설윤 입니다

설윤의 사진을 액자에 넣어보기로 했습니다

설윤 사진 텍스처 적용 후 게임 화면에서 어떻게 나올까요

저 멀리 설윤의 사진이 보이기 시작!

고화질 사진을 써서 그런지 주변 텍스처에 비해 많이 선명해보입니다ㅋㅋ

버킷 오 솔저들! 앞으로 전진!

설윤 사진이 제대로 잘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질이 너무 선명한 것 같네요ㅎㅎ

 
 

왼쪽 텍스처 적용 전, 오른쪽 텍스처 적용 후

이번에는 TV 뒷쪽 포스터를 BTS의 소우주 포스터로 바꿔봤습니다

저기 멀리 TV 뒤로 포스터가 살짝 보입니다

군인들아! 앞으로 전진!


제대로 잘 보이는 BTS의 소우주 포스터

원래 엄청 고화질로 넣었는데 게임에서는 저화질로 나오네요ㅠㅠ

하긴 너무 고화질로 나오면 주변 환경이랑 안 어울릴 수 있죠

그리고 교체하는김에 흐릿한 지도도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한글 지도로 교체 후 모습

역시 좀 흐릿하게 나오지만 원본 텍스처보다는 훨씬 고화질입니다

동해, 독도 이런 것도 집어넣었는데 다른 액자에 가려져버렸네요 (위치 절묘함ㅠㅠ)

이 외에도 앤디의 방에는 교체할만한 텍스처들이 가득합니다

인트로 장면에 나오는 액자 이미지도 바꿔줬습니다

기존에는 저렇게 액자 안에 흐릿한 나뭇가지(?) 그림 같은게 들어있는데요

나뭇가지 그림 빼고 고화질의 알린 사진을 넣어줬습니다

 
 

왼쪽이 원본 이미지

오른쪽이 HD텍스처 적용 이미지

이왕 하는김에 흐릿하게 보이는 폰트도 고화질로 변경해줬습니다

폰트 하나하나 일러스트로 직접 맞춰가면서 고화질 작업

(처음에는 막막했는데 다 하고나니 뿌듯하네요ㅋㅋ)

이렇게 보면 크게 달라진게 없는 것 같은데 게임 중에 보면 확실히 화질이 다릅니다

 
 

왼쪽이 원본 글자, 오른쪽이 HD텍스처 적용 글자

토이 스토리 3는 이 정도만 텍스처 작업하고 마무리해야겠습니다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