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보이컬러게임] 강의 낚시꾼 3 한글패치판 플레이

2024. 7. 19. 00:22각종 게임 플레이

728x90
반응형

강의 낚시꾼 3 한글패치 배포 사이트

 

저는 처음 알게 된 게임이지만 갓겜이라고 하시네요ㅋㅋ 그래서 즐겨봤습니다

 
 

SGB를 지원하는 게임이라 mGBA 코어로 돌리면 저렇게 풀컬러로 나옵니다

게임보이 그래픽이지만 낚시할 때 쓰는 '플라이'들이 디테일하게 잘 표현되었습니다

이름을 영문으로만 입력할 수 있게 하셨더라구요

저는 한글 이름을 짓고 싶은데 좀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영어 알파벳 중에 'N' 을 '나' 라고 고쳤습니다

 
 

나나나나 라고 이름 지을 수 있게 됐습니다ㅋㅋ

저 부분만 수정하면 안 되고 대사용 글자도 찾아서 수정해줘야 되더라구요

 
 

원래는 왼쪽처럼 이름이 영어로만 표현되었지만

영어 알파벳을 한글로 고친 덕분에 나나나나 라고 한글 이름 잘 나옵니다ㅋㅋ

이번에는 A를 햇, B를 반, C를 맛, D를 나 로 고쳐줬습니다

 
 

이름을 ABCD로 입력

인게임에서 주인공 이름이 햇반맛나로 나옵니다ㅋㅋ

 
 

이번에는 M을 무, P를 풍으로 수정

이름을 MP로 입력

 
 

무풍, 잘 들으렴

주인이라는 물고기를 잡아오너라

 
 

이렇게 무풍의 낚시여행이 시작되었습니다ㅋㅋ

다시 게임 진행!

 
 

동생 테루요의 병을 고치려면 주인(강의 주인)이라고 불리는 물고기를 잡아와야합니다

 
 

동생을 치료하기 위해 모험을 떠나게 된 주인공

 
 
 
 

최종 목표는 강의 주인을 낚아오는 것

 
 
 
 

아, 과연 엔딩을 볼 수 있을지 걱정이 되네요ㅋㅋ

 
 

저는 어려운(?) 게임은 정석대로 힘들게 즐기는 타입이 아니라서

처음부터 무한 체력과 무한 재산 치트를 썼습니다

 
 

가게에 들러 필요한 것들을 구입해야 됩니다

 

 
 

낚싯대는 필수! 미끼도 매우 중요합니다

 
 

바늘도 종류별로 구입했고 스피너도 종류별로 하나씩 다 구입했습니다

 
 

제가 낚시에 대해 문외한이다보니 저 플라이가 무슨 역할을 하는지 모르겠네요ㅋㅋ

뜰채는 필수일 것 같아서 뜰채도 구입해줬습니다

 
 

물고기를 잡으면 생선가게에서 물고기를 팔 수 있습니다

 
 

적당히 물가에 선 후

 
 

B버튼을 눌러 낚시 추를 물고기 근처로 던지면 됩니다

B버튼을 길게 눌렀다 떼면 멀리 던지므로 참고하세요

물고기가 추 근처로 다가오면 삑삑삑삑 소리가 납니다

그러다 삑~~~ 소리와 함께 물고기가 빠르게 돌면 그 때 B를 눌러주면 됩니다

게임 플레이 영상 준비했습니다

 
 
 
00:0008:56
 
  •  
  •  

 

게임보이 강의 낚시꾼 3 플레이
 
 

물고기가 잡혔을 때 계속 왼쪽으로 도망가는데 일단 도망가도록 가만히 냅두세요

그러다 속도가 느려지면서 거의 멈추듯 느려졌을 때 A나 B 버튼을 꾹 눌러 위로 끌어당기면 됩니다

 
 

점점 올라오는 물고기

 
 

잘 올라오다가 갑자기 발악을 할 때가 있는데 그 때는 다시 버튼을 떼고 도망가게 놔둬야 합니다

그러다 다시 멈추듯 느려지면 A나 B를 눌러 끌어당기면 됩니다

 
 

민물송어를 낚았습니다ㅋㅋㅋ

 
 

한글패치 부분 살펴보니 오타 아닌 오타가 좀 있더라구요

케릭터 라고 되어 있어서 캐릭터 라고 바꿨습니다

생선가개 라고 되어 있어서 생선가게 라고 고쳤습니다ㅋㅋ

게임 좀 더 즐겨보고 스샷 더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끝!

한글패치 배포해주신 무풍팀에 감사드립니다!

728x90
반응형